[탐방] 별글 이삼영 대표 일문일답

1. 별글은 어떤 출판사인가요?

2. 별글에서 출간된 별글클래식에 대해 소개 부탁합니다.

3. 2019년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입력시간 : 2018-11-22 10:52:24 , 최종수정 : 2019-02-18 20:46:57, 이시우 기자
별글 이삼영 대표


1. 별글은 어떤 출판사인가요?

별글은 별처럼 빛나는 글을 전한다는 의미입니다. 지치고 외로울 때 사랑을 주고, 힘든 순간에 용기를 주고, 막막한 길에서 희망을 건네는 등 어두운 세상에서 독자들이 위로받고 안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노력하는 출판사입니다. 처음에는 따뜻한 에세이, 뜻깊은 명언집, 너무 딱딱하지 않은 자기계발서를 위주로 발행했으나, 지금은 고전의 문턱을 낮춰 누구나 쉽고 재밌게 읽을 수 있는 문고판 고전소설 시리즈, 어린아이들의 인성과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주는 그림책 시리즈, 그리고 나아가 셀프 테라피를 할 수 있는 취미·실용 분야까지 확장해서 꾸준히 발행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시작 단계이긴 하지만 유의미한 인문서들까지도 출간 준비 중에 있습니다.

 

2. 별글에서 출간된 별글클래식에 대해 소개 부탁합니다.

별글클래식 [NEW 파스텔 에디션] 시리즈는 작고 가벼운 문고판입니다. 당연히 가격 역시 거품을 모두 빼서 무척 ‘착한 편’입니다. 탐낼 만한 파스텔 색상의 예쁜 디자인에, 기존 세계문학 전집 도서들과는 달리 예스러운 느낌을 최대한 줄이고 문장 하나하나 심혈을 기울여 번역한 작품입니다. 지금까지 『데미안』, 『동물 농장』, 『이방인』, 『오만과 편견』, 『노인과 바다』, 『위대한 개츠비』, 『젊은 베르터의 슬픔』, 『오이디푸스 왕』, 『페스트』,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어린 왕자』, 『키다리 아저씨』, 『인형의 집』,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거울 나라의 앨리스』가 출시되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출간 예정에 있습니다. 다음 출간 작품은 『제인 에어』 1, 2권입니다.   


별글에서 출간된 별글클래식


3. 2019년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아직은 1인 출판사지만 종합출판사를 목표로 한 걸음씩 힘차게 나아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별글’ 출판사를 모르는 독자분들이 더 많을 겁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한 권 한 권 정성을 담아 꾸준히 출간하다 보면, “아, 거기 고전은 진짜 번역도 좋고 가격도 착하더라.” “우리 조카를 위해 별글 그림책은 다 사주고 있어.” “고양이를 좋아한다면 별글 출판사를 모를 수 없지! 고전 시리즈 심벌도 고양이의 실루엣인걸!” 등등 별글이 독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조금 더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분야에서 독자분들이 분명 알아주실 거라 생각합니다. 별글은 문구·팬시 등을 주되게 선보이는 특화된 브랜드 ‘별’을 이미 론칭했으며, 앞으로는 Grace J(정하나) 작가님을 중심으로 고양이만을 위한 출판 브랜드 ‘별고양이’ 론칭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곧 Grace J 작가님의 두 번째 컬러링북 『또 색칠해 보라냥』을 선보일 예정이며, 2019년 상반기에는 별글클래식 [NEW 파스텔 에디션] 시리즈, 임주하 작가님의 유아 그림책 『(가제)날아라 아리』를 기대작으로 준비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에세이, 자기계발, 취미·실용, 인문, 그 외 다양한 신진 작가분들과 작업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별글이 아닌 다른 출판사에서 제가 진행했던 「출판창업마케팅」 강연 자료를 바탕으로, 실무에 유용한 정보를 엄선해 한권의 책으로 엮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 별글 출판사 네이버 공식 포스트(https://goo.gl/NfNmHV)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으며, 앞으로 더 좋은 콘텐츠와 유익하고 풍성한 정보 공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Copyrights ⓒ 북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시우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