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북모아] 김동명 대표이사 일문일답

1. ㈜북모아의 창업 과정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2. ㈜북모아를 경영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시기와 그 시기를 극복한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3. ㈜북모아를 경영하면서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입력시간 : 2018-12-28 13:07:17 , 최종수정 : 2019-03-13 21:02:26, 이시우 기자
㈜북모아 김동명 대표이사


최신형 디지털 인쇄 시스템을 갖추고 다양한 책자를 인쇄, 제본, 출판하고 있는 (주)북모아에서 김동명 대표이사를 만났다. 당사는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5가길 25 SK V1 타워 706호, B111~113호에 위치하고 있다.

 

1. ㈜북모아의 창업 과정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북모아는 대학교 복사집에서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벌써 27년 전의 일입니다. 현재는 대학교, 학원 등의 책을 제작하고 있으며 <창조와 지식>이라는 상호로 출판사도 하고 있습니다. <창조와 지식>은 자비출판, 자가출판, POD 중심의 출판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북모아는 “동화책 만들기” 프로젝트를 특성화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반응도 좋습니다.

현재 디지털 인쇄 시장이 하향평준화가 되어갑니다. 저희 북모아는 “회사는 높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승부를 보고 있습니다.

 

2. ㈜북모아를 경영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시기와 그 시기를 극복한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15년 전의 일로 제가 충무로에서 사무실을 운영할 때의 일입니다. 옆 건물에 있던 지업사에 불이 나서 제 사무실로 번지면서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하지만 피해 보상도 못 받고 사무실을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인명 피해를 입지 않은 것에 감사했던 기억이 납니다.

화재의 피해로 납기일에 납기를 못하면서 이런저런 문제들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믿고 일을 맡겨 주신 분들 덕분에 잘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3. ㈜북모아를 경영하면서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누구나 손쉽게 출판을 할 수 있는 그런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싶습니다.

비정기적으로 토요일 동화책 만드는 강의와 함께 동화책을 만들어 주는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이분들과 함께 “꿈꾸는 작가 연구회”를 결성할 계획입니다. 한 달에 2회 정도 진행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북모아 : http://bookmoa.com/

Copyrights ⓒ 북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시우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