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Marimba 처음 시작하는 클래식 타악기 마림바 편 1권] 이신국 작가 일문일답

1. 작가님의 [클래식 타악기 마림바 편 1권]은 어떤 책인가요?

2. 앞으로의 도서 집필 활동이나 작품 활동 등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3. 운영하시는 스튜디오 소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2019년 계획도 알려주세요.

입력시간 : 2019-03-04 15:59:38 , 최종수정 : 2019-03-04 15:59:38, 이시우 기자
이신국 작가


1. 작가님의 [클래식 타악기 마림바 편 1권]은 어떤 책인가요?

안녕하세요, 신인 작가 이신국 입니다. 먼저 출판 전문 뉴스 ‘북즐뉴스’를 통해 여러분께 인사드릴 수 있게 되어 너무나 영광입니다.

 

마림바(Marimba)를 아시나요? 마림바는 아프리카 전통악기에서 유래되어 미국에서 대중화된 악기인데요, 피아노와 같은 음계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말렛(Mallet)이라고 불리는 막대기로 나무 건반을 두들기면 건반 아래에 부착된 진공관을 통해 소리가 증폭되는데요, 그 소리가 너무나 맑고 영롱하여 한번 들으면 누구나 빠져들 수밖에 없는 매력적인 음색을 가지고 있는 악기입니다.

 

이번에 출간하게 된 저의 첫 책 ‘처음 시작하는 클래식 타악기 마림바 편 1권’은 한글로 집필된 국내 최초 마림바 교본이자 유일한 교본입니다. 그동안 한글 교본이 없어 어려움을 겪었던 학생들과 선생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획하게 된 책입니다.



2. 앞으로의 도서 집필 활동이나 작품 활동 등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클래식 타악기 전공을 하여 한국의 음악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마림바(Marimba), 팀파니(Timpani), 그리고 스네어 드럼(Snare Drum)을 연주해야 합니다. ‘처음 시작하는 클래식 타악기’ 시리즈를 통해 위 3가지 악기를 위한 체계적인 교본을 만들고자 합니다.

 

‘마림바편’은 총 두 권으로 현재 2권을 집필 중에 있으며, ‘마림바 편 2권’이 완성되면 순차적으로 ‘팀파니 편’과 ‘스네어 드럼’편도 집필할 계획입니다. 초급자를 위한 ‘처음 시작하는 클래식 타악기’ 모든 시리즈가 완성되면 중급자와 상급자를 위한 교재도 만들고자 합니다.

 


3. 운영하시는 스튜디오 소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2019년 계획도 알려주세요.

‘Top Marimba 처음 시작하는 클래식 타악기 마림바 편 1권’. 책 제목 맨 앞줄에 ‘Top Marimba’ 가 바로 제가 운영하고 있는 스튜디오의 이름입니다.

 

미국에서 대학원 공부를 마치고 돌아와 연주 활동을 위해 연습할 공간이 필요했습니다. 또한 개인교습을 위한 교육장소도 찾아야 했고요. 오랜 시간 동안 찾아보았지만 선뜻 마음에 드는 곳을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대부분의 장소들은 매우 지저분하거나 열악한 시설, 무엇보다 악기 상태가 너무 좋지 않았거든요. 몇 개월을 고민하다가 직접 만든 것이 지금의 스튜디오입니다.

 

"Top Marimba"는 최고 퀄리티의 악기와 완벽한 방음 시설을 자랑하는 한국 최고의 타악기 스튜디오입니다. 그동안 연습을 위한 마땅한 장소를 찾지 못하던 타악기 연주자들에게는 완벽한 연습 공간이며, 체계적으로 타악기를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는 최고의 교육장소입니다.

 

2019년도에는 저의 스튜디오 ‘Top Marimba’와 저의 책 ‘처음 시작하는 클래식 타악기’ 시리즈가 많이 알려져, 한국 클래식 타악기 대중화에 마중물 역할을 하기를 소망합니다. 아울러 연주자 본연의 직업에 충실하여 좋은 공연 소식으로 자주 찾아뵙고 싶습니다. 

Copyrights ⓒ 북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시우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