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가 이끄는 여행 (황미연 저, 보민출판사 펴냄)

입력시간 : 2019-09-23 16:42:29 , 최종수정 : 2019-09-23 16:43:47, 이시우 기자




  “한 달간의 방문 생활자로서 기록한 제주도 여행일기”

 

결혼 11년차 부부가 초등학교 4학년과 2학년, 그리고 두 돌을 맞이하는 세 딸과 함께 제주도 한 달 살이라는 오래 묵힌 꿈을 이루기 위해 비행기에 올랐다. 비양도가 바라다 보이는 서부 해안가 마당이 있는 예쁜 집에 자리를 잡은 이들은 생활과 여행의 중간에서 제주도에서의 삶을 살아냈다. 욕심 부리지 않고 일상을 보내겠다는 원래 생각과는 달리 많은 추억을 얻어 왔다는 이들의 말대로 책에는 정말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현재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이나 아니면 여러 사정으로 지금은 꿈만 갖고 있는 사람들 모두에게 분명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하나님이 선물로 주신 삶에 대한 한 가족의 감사노트”

 

이들은 제주도에서 생활하는 동안 「감사노트」라는 신앙서적에서 강조하고 있는 것처럼 온전히 감사함을 누리는 법을 배우기 원했다. 한 달간 가족 모두는 매일 잠들기 전에 각자 3가지씩 감사 제목들을 나누고 함께 기도했으며, 세 딸이 태어나 자라온 과정을 되돌아보면서 중요한 시기마다 개입하셨던 하나님의 위로와 격려를 떠올렸다. 아흔 아홉 가지의 감사한 일이 있음에도 한 가지의 어려운 일에 염려하고 불안해하는 것이 우리 모두의 모습이기에 하나님이 선물로 주신 삶 자체에 감사하고 행복해하길 꿈꾸는 이 가족의 바람은 누구에게나 충분히 공감될 것이라 믿는다.

 

(황미연 지음 / 보민출판사 펴냄 / 244쪽 / 신국판형(152*225mm) / 값 16,000원)

Copyrights ⓒ 북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시우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