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ond Miracle(세컨드 미라클) 대한민국 두 번째 기적을 위한 미래전략 (황훈진 저, 예미)

이시우 기자

작성 2020.09.08 10:58 수정 2020.09.08 10:58

황훈진 작가의 Second Miracle이 도서출판 예미(대표 박진희)에서 9월 15일 출간된다. ‘대한민국 두 번째 기적을 위한 미래전략이라는 부제를 가진 이번 책에 대해 상세히 알아본다.

 

급변하는 글로벌 정세 속에서 우리는 과연 어떤 전략으로 대응해야 하는가

세계적인 강대국이 되기 위한 제2의 기적을 만드는 미래전략을 컨설팅한다!

 

한반도는 지정학적 구조로 인해 과거부터 수많은 부침을 겪어왔다특히 임진왜란과 구한말 상황은 우리나라에 큰 국난을 가져다주었다이러한 상황은 지금도 마찬가지라고 저자는 진단한다현재 대한민국은 격변하는 글로벌 환경 변화를 맞고 있다외부적으로는 급부상하는 중국과 이를 견제하려는 미국이 패권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내부적으로는 북한 문제와 정치 이념이 충돌해 극단으로 치달으며 국론이 분열된 상황이다.

 

국내 대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비전과 목표 설정성장과 혁신 등 미래경영 방향을 제시해온 저자는 경영 전략 전문가로서 지금 우리나라를 둘러싸고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을 심층적으로 진단하고그에 따른 국가의 미래전략과 비전을 제시한다특히 저자는 미국과 중국의 패권 경쟁을 분석해 발생 가능한 시나리오를 상정하고그에 따른 전략적 시사점을 도출한다그리고 이것을 바탕으로 중·장기적인 우리나라의 미래전략 목표를 모색하고이를 위한 대내외 세부 전략과 어떻게 변화에 대응해야 하는지를 제안한다.

 

황훈진 작가은 국내외 대기업들을 고객사로 새로운 기업 비전목표성장혁신 등 미래경영 방향성을 제시하는 경영전략 전문가다국내 이동통신 업체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하여 경영컨설팅으로 옮겨 지난 18년 동안 컨설턴트로 활동했다.

주요 컨설팅 경력으로는 올리버 와이먼(Oliver Wyman) 이사, A.T.커니(A.T.Kearney) 부사장/전략본부장아서디리틀(Arthur D. Little) 파트너/부사장 등을 거쳤다주요 활동으로는 2008년 글로벌 경제 위기 때 기업의 대응 전략 주제로 CEO 포럼을 다수 진행하였고이후 기업의 흥망성쇠혁신과 변화관리 등과 관련된 주제로 다수의 기업을 대상으로 강연하였다.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고미국 버클리대학교(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에서 MBA(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를 마쳤다. (airhand@hanmail.net)

Copyrights ⓒ 북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시우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