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의 변화에 대처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입력시간 : 2019-11-12 13:19:34 , 최종수정 : 2019-11-12 13:19:34, 이시우 기자

시대의 변화에 대처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시대의 변화에 대처하는 능력은 여러 가지가 있겠다. 여기서는 매일매일 반복되는 업무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매일 발생하는 업무의 처리는 그 기간에 맞도록 처리를 하는가? 처리를 못한 업무가 있다면 언제까지 처리할 것인지 계획이 되어 있는가?

다음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한다. 프리스케줄러라고 하는 프로그램인데 자신의 일정 관리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이 프로그램의 특징은 오늘 처리하려고 입력한 업무가 오늘 처리가 되지 않으면 다음날 상단에 그 업무가 떠 있어 언젠가 그 업무를 처리하게끔 만들어 준다. 그 외에도 미리 있을 약속이나 업무 처리도 그 날짜에 가서 입력을 해두면 좋다. 일정관리 이외에도 메모, 주소록 등을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포털사이트의 자료실에서 <프리스케줄러>라고 검색하면 되는데 프리웨어 형태로 제공되고 있다.

 

B출판사 J대표

시장에 제일 가까운 사람이 마케터이므로 시장의 변화를 제일 먼저 느낄 수 있다. 그러므로 그런 변화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항상 고민하면서 시장에 접근해야 한다. 대형 출판사의 움직임이 어떤지를 수시로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겠다.

 

Y출판사 K대표

요즘처럼 SNS가 대세인 것처럼 세대의 니즈를 읽으려면 변화의 기제를 제대로 활용할 줄 알아야 하며, 그것을 통해 마케팅에 활용할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하다.

 

S출판사 J과장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대중화로 전자책 시장의 확대되고 있다. 아직까지 전자책의 비중은 미미한 편이지만 점점 증가할 것이라는 것이 모두의 예상이다. 전자책 비중 확대와 더불어 출판사의 위치는 애매해질 것이다. 저자가 출판사라는 중간 단계를 거치지 않고 독자를 직접 만나려 할 수도 있고, 독자들이 책값의 인하를 요구하며 출판사의 이윤을 압박할 수도 있다.

전자책 시장이 확대되면 마케터의 역할 역시 지금과는 달라질 수밖에 없다. 종이책 시장의 축소는 소규모 서점과 도매상의 부도로 이어질 것이다. 그리고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다.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개발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A출판사 C팀장

베스트셀러 도서들의 변화 흐름을 보면 시대적 트렌드가 보인다. 스마트 환경에 따른 급격하게 변모한 출판 환경, 대형 서점, 온라인 서점의 시장독과점 상황에서 안정적인 매출관리와 효과적인 마케팅을 구사해야 하겠다.

 

자료제공 : 투데이북스

 

출판마케팅 실무노트

Copyrights ⓒ 북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시우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