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은 1등급 나는 6등급 ADHD (강성 저, 보민출판사 펴냄)

입력시간 : 2020-02-22 14:31:16 , 최종수정 : 2020-02-22 14:31:16, 이시우 기자


“수능시험을 준비하시는 수험생분들 중에서

ADHD 치료를 앞두고 계신 분들께

올바른 길잡이가 되어줄 직접 겪은 실제 이야기!”

 

처음에 제가 ADHD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동생과 저의 성적 차이였습니다. 같은 날 치른 수능에서 동생은 1등급컷 92점이었던 이과 수학 가형 시험에서 100점에 백분위100 1등급, 저는 6등급을 받았습니다. 분명 지능은 비슷한 것 같은데 왜 이렇게 성적에서 차이가 나는 것이며, 동생은 누구보다 문제를 빨리 푸는데 왜 나는 누구보다 문제를 느리게 푸는 것인지 그 차이가 너무나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원인을 찾기 시작했고 제가 ADHD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년 만에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놀라운 기적이었죠. 하지만 저는 저와 비슷한 증세를 겪고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ADHD 치료를 권하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왜냐하면 이 약물들은 상당히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저는 많은 입시학원에서 일을 하여서 집중력이 매우 부족한 학생들을 종종 봐왔는데 그 학생들에게 약을 권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판단이 전혀 서질 않았습니다. 잘못하면 지금 저의 상태처럼 평생을 바보로 살아갈 수도 있어서 함부로 권할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제가 겪었던 모든 부분들을 공유해서 ADHD 치료를 앞두고 계신 분들께 올바른 길잡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책에서는 또한 제가 ADHD를 치료하고 글을 잘 읽을 수 있게 되었을 때 겪은 수험생활에 대한 기록들이 나옵니다. 수능시험을 준비하시는 수험생분들 중에서도 제 글을 읽고 동기부여가 되어 공부를 열심히 하게 되는 그런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학생이 수능시험을 잘 볼 수 있느냐 없느냐는 시험 전에 미리 알 수 있습니다. 그 학생의 공부량을 보면 됩니다. 얼마나 책상에 앉아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 하루에 얼마나 많은 공부량을 확보할 수 있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공부량이 누구보다 많으려면 피나는 노력을 해야 되겠죠? 후회하지 않을 만큼 노력을 한다면 상상 이상의 놀라운 결과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글을 쓰면서 지난 날을 회상해보니 정말 많은 사람들이 떠오르더라구요. 우선 제가 한 번도 효도를 드린 적이 없고 말썽만 피우는데도 저에게 한없이 사랑을 주신 부모님 그리고 사랑하는 내 동생에게 너무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또한 부족한 저를 믿어주시고 학원에서 일을 할 수 있게 도와주신 수많은 학원 원장님들과 선생님들 그리고 학생들까지 너무 감사드립니다! 끝으로 제 이야기에 관심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많은 분들이 이 책을 읽고 도움이 되길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강성 지음 / 보민출판사 펴냄 / 84쪽 / 변형판형(135*210mm) / 값 9,000원)

Copyrights ⓒ 북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시우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