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연수 작가의 [문재인리스펙트]

입력시간 : 2018-10-29 11:47:55 , 최종수정 : 2019-02-15 17:22:03, 이시우 기자


저자의 경력과 사회적 환경을 보면 우리 사회 기득권층의 권리를 옹호하는데 앞장설 것 같았는데, 작가가 되어 글을 쓰면서 우연히 촛불집회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이 책을 쓸 마음을 가졌다고 한다.

 

저자는 제1장에서 우리나라의 현대사를 개관한다. 오늘날 젊은 청년세대가 지 못하고 알려고도 하지 않았던 60년대, 70년대, 80년대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나라의 현주소를 밝히고, 촛불 혁명으로 정권을 잡은 문재인을 리스펙트하는 이유를 경제·경영분야에서 오랫동안 일하며 글을 써온 전문 작가의 관점에서 논리적으로 밝히고 있다.

 

제2장에서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 ‘J노믹스’를 같은 맥락에서 설명하고 있다. 소득주도성장론의 주 내용과 이 시대에 그런 정책이 필요한 당위성을 논증한다. ‘J노믹스’는 우리의 미래인 청년들이 용기를 가지고 도전할 수 있도록 취업 문을 넓히고, 더 좋은 일자리를 보장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는 데 전적인 지지를 보낸다.

 

끝으로 제3장에서 시대정신을 외면한 국회의 기성 정치인들을 신랄하게 비판하며 국민의 힘으로 촛불 혁명을 완수해 나갈 것을 주문한다. 학력이 아니라 실력으로 경쟁하는 사회, 출산이 장려되는 나라, 하이테크 군대, 양성평등 사회, 청년의 창의력으로 세계로 뻗어 나가는 한류, 사법부의 개혁과 초일류 대기업의 성공을 이끈 범부들의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정신을 언급하고, 국민의 힘으로 이루어 낼 대한민국의 장밋빛 미래를 말한다.

작가는 문재인 리스펙트가 단순히 정치가 문재인을 위한 용비어천가를 부르는 것이 아니라, 문재인이 도구가 되어 만들어 갈 청년들의 희망을 노래하는 찬가라고 말한다.

 

이 글을 읽은 후에 문팬들은 쌍수를 들어 환영할 것이다. 보수주의적인 독자라면 조금은 화가 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나라가 처한 현재의 진실에 보다 더 가까이 다가가서 역사 앞에 우리는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할 것인가 자문해 보는 시간을 갖게 될 것으로 생각한다.

Copyrights ⓒ 북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시우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